오늘뭐하니?
응답하라 1988의 정환이, 배우 류준열에 대해서 본문
응답하라 1988의 정환이, 배우 류준열에 대해서
2016. 1. 19. 17:24류준열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ryusdb/
류준열은 현재 1986년생으로 2016년 현재 31살입니다.
류준열은 2015년부터 2016년에 방송한 응답하라 시리즈 응답하라 1988 이하 응팔에서 가장 뜬 스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남류(어짜피 남편은 류준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면서 응팔 1회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었는데요.
마지막에 어남택(어짜피 남편은 최택)으로 밝혀지게 되면서 류준열 분량도 많이 줄어든 거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류준열이 맡았던 응팔의 정환이는 김성균 & 라미란의 둘째 아들입니다.
아래는 응답하라 1988에 있던 인물 소개 입니다.
세상만사에 불만 많고 까칠한, 성균네 둘째 아들이며 축구에 죽고 사는 철딱서니 없는 축구빠, 골목에선 그냥 개. 개정팔로 불린다.
매사에 불만 많고 투덜대느라 한 번에 YES 하는 법이 없다. 실컷 딴지 걸고, 욕하고, 까칠하게 굴고 나서야, 결국엔 못 이기는 척 해 주는 전형적인 나쁜 남자 스타일이다. 집에서도 별반 다르지 않는, 까칠하고 시크한 아들이다. 부모님과의 대화는 “예, 아니오, 몰라요”가 전부일 정도로 말이 없고 무뚝뚝하다.
말투부터 행동까지 까칠하고 건방진 정환이 유일하게 웃는 순간은, 축구 할 때다. 이 세상 최고의 여신! 이미연 누나도 축구만큼 좋진 않다. 쉬는 시간에 도시락을 까먹고, 점심시간엔 마라도나에 빙의해 운동장을 뛰어다닌다. 축구 실력에 따라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을 구분하는, 단순한 뇌의 소유자다.
축구로 다져 온 집중력과 남다른 승부욕 때문인지, 의외로 학교 성적이 좋다. 멀쩡한 허우대에, 운동도, 공부도 잘하니, 주변 학교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좋을 듯 하지만... 아무래도 성격, 그 개 같은 성격이 문제다.
그래서 여자사람 친구는 18년 지기 덕선뿐이다. 매일 괴롭히고 못살게 굴면서도, 없으면 허전하고, 안 보이면 궁금하니... 참 이상한 일이다.
류준열이 맡았던 정환이는 까칠한 매력으로 응팔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류준열 혜리 키스신부터 류준열 혜리 김포공항, 류준열 혜리 공항키스신까지 시청자들의 많은 추측이 있었지만 결과적으로는 최택역을 맡은 박보검과 연결이 돼서 개인적으로 아쉽습니다.
류준열은 응답하라 1988이 끝나고 응팔을 사랑하던 팬들을 위해 네이버 V앱 응답하라 류준열! 로 나왔는데요.
거기에서 응팔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말하기도 했습니다.
류준열이 맡았던 정환이 역이 덕선이 남편이 아니라는 사실에 충격을 받기도하고, 3화에서 가장 화제가 됐던 벽드신 (혜리가 맡았던 덕선이와 정환이가 벽에 숨어 있는 신)에 대해서 말하기도 했습니다.
류준열은 벽드신을 3시간 촬영했다고 고백하면서 그때 고백했어야 했다며 웃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혜리가 정환이가 덕선이에게 고백하는 장면에서 많이 울어서 진정시키고 찍은 신이라며 비하인드를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 화가 방송되고 난 뒤 실시간 검색어로 피앙세 반지가 뜨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류준열이 있는 소속사는 씨제스엔터테인먼트로 그룹 동방신기에서 JYJ로 나오게 된 박유천 김재중 김준수 세사람으로 시작한 소속사입니다.
처음에는 가수인 JYJ로 인해 만들어진 소속사였지만 나중에는 점점 소속사 크기가 커지기 시작하면서 배우들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로는 최민식, 설경구, 이정재부터 시작해서 박주미, 박성웅, 송일국, 곽도원, 김강우, 송새벽, 문소리, 김선아, 강혜정, 거미, 황정음, 라미란, 김민재, 윤지혜, 이청아, 정선아, 정석원, 박유환, 이창용, 류혜영, 임세미, 진혁, 한선천, 최유라, 이레, 성유빈, 강홍석, 진태화 등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가수들로만 이루어진 소속사였지만 유명한 배우들이 들어오게 되고 JYJ 소속의 김준수가 뮤지컬로 영역을 확장하면서 뮤지컬 배우들도 들어오게 된 거 같습니다.
류준열의 필모그래피를 살펴보면 2014년도부터 시작되는데 류준열은 늦게 데뷔를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살펴보니 류준열은 데뷔 전 교대와 사범대 진학을 목표로 공부하던 시절이 있었다고 합니다.
"재수시절 자꾸 잠이 와서 아예 서서 공부를 해봤다. 그러다 깜짝 졸았는데 시계를 보니 2시간이나 지나있더라. 그때 공부는 내 길이 아니라는 걸 깨닫고 연기를 하기로 결심했다"고 인터뷰를 했습니다.
이후 류준열은 수원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진학하며 지난 2014년 클래지콰이의 '내게 돌아와' 뮤직비디오 남자주인공으로 발탁되면서 배우의 길을 걷게 된 거 같습니다.
류준열은 늦게 데뷔함에도 불구하고 응답하라 1988에서 놀라운 연기력을 선보여서 사람들의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류준열 데뷔작 영화인 2015년도에 개봉한 소셜포비아에서 양계역으로 출연했습니다.
그 당시 사진을 보면 류준열이 교정기를 하고 있어서 사람들이 지금의 모습과 매치를 못 하는거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소셜포비아 주연인 변요한과 여태까지 인연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V앱을 생방송으로 진행하면서 변요한과 통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류준열은 프로듀사, 미드나잇 썬, 동心, 급한사람들, 로봇,소리, 섬, 사라진 사람들, 계춘할망, 글로리데이, 양치기들에 출연을 했습니다.
아직 개봉이 안된 영화들이 있는데 다른영화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곧 개봉하는 로봇소리 연출을 맡은 이호재 감독은 류준열의 분량이 최대로 넣었다며 장난식으로 말하기도 했었죠.
현재 응답하라1988 이하 응팔이 끝나면서 이제 본격적으로 TV광고나 화보들 밀린 인터뷰 등 예능에도 나올 거 같은데요.
응답하라 1988이 끝난 이후 지금 예능프로그램 택시나 네이버 V앱 등 많은 예능 프로그램에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최근 강남에서 이동휘와 류준열이 강남역에 같이 있는 모습이 인터넷에 돌기도 하고 피앙세 반지를 끼고 나온다는 둥 많은 얘기가 있는데요.
류준열과 이동휘가 나오는 택시는 응팔 특집으로 1편과 2편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류준열 이동휘 등은 택시 출연진과 함께 응답하라 1988 종방연에 방문해 촬영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그리고 1988 출연진들은 19일인 오늘 4박 5일간의 푸켓 포상휴가를 위해 출국한다고 합니다.
류준열은 응팔이 끝난 지금, 앞으로 더더욱 많은 예능 프로그램이나 영화, 드라마로 얼굴이 나올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tvN 드라마 말고 공중파 드라마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tvN 드라마는 공중파 드라마처럼 시상식도 없어서 2015년에 응답하라가 많이 이슈가 됐는데 연말 시상식에서 얼굴을 볼 수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이번년도 2016년에 공중파 드라마에 나와서 다른 역할로 멋진 연기를 보여주길 개인적으로 바랍니다.
앞으로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되는 배우 중 하나입니다.